환전 싸게 하는법 –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코로나 앤데믹이 선언되었고 거기에 일본 엔화 가치가 떨어지면서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또 여행을 넘어 일본 현지에서 엔화로 환전하여 수수료를 더 아끼고 향후 환차익까지 얻는 이른바 엔테크 족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환전-싸게-하는법

이른바 역대급 ‘엔저 현상’

지금이 환전을 싸게 할수 있는 기회이지만 문제는 환전수수료 입니다.

그럼 환전 싸게 하는법 무엇일까요?

환전 싸게 하는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환전을 위해 공항 내 은행을 이용합니다.

참고로 인천공항에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있는데 공항 내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은 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장 피해야 하는 환전 하는법 입니다.

그 이유는 환전 싸게 하는법의 가장 핵심포인트인 우대율이 전혀 없기 때문 입니다.

환전-싸게-하는법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 하는법

만약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 환전 싸게 하는법은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USD, EUR, JPY는 대게 약 2%의 매수 매도 수수료로 고정되어 있지만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가 천차만별 입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별 환전수수료 비교

은행연합회로 이동

여행 관련 플랫폼 이용하는법

여행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트래블로그와 트래블월렛을 이용하면 무려 우대율 100%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존 환전 방식처럼 국내에서 외화를 수령해서 출국하는 방식이 아닌 해외 현지에 도착하여 ATM기로 외화를 직접 인출하는 방식이라 초심자의 경우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트래 블로그, 트레블월렛은 계좌를 미리 연결해놓고 그 계좌에서 돈을 인출해서 환전을 하는 방식으로 하나은행 계좌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 현지 ATM에서 외화를 출금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로 트래블로그(월렛) 카드를 발급받아야만 합니다.

환전 싸게 하는법 – 은행어플

환전을 할 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은 수수료입니다.

그렇다면 이 수수료를 어떻게 절약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은행 어플을 통해 환전하면 수수료를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싸게-하는법

1. 신한은행(쏠편한 환전)

만약 신한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 중이라면 ‘쏠편한 환전’을 통하는 것이 환전싸게하는 방법 입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어플을 이용한 환전 방법이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 환전모바일 금고: 환율이 저렴할때 미리 환전을 해 두었다가 필요할때 꺼내서 사용 가능
  • 쏠편한 환전: 일반적인 환전 방법과 같이 환전을 하는 시점에 외화 수령지점과 수령일을 지정해서 정해진 날짜에 맞게 지점에 방문해 외화를 수령하는 방식

두 방식 모두 90%의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사용해서 환전을 하면 되겠습니다.

2. 우리은행(환전주머니)

반면 우리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한다면 ‘환전주머니’를 이용하는 것이 환전싸게하는 방법 입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의 특징은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 환전을 해서 외화를 환전주머니에 보관하고 있다가 원하는 시점에 수령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는 오직 우리WON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