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 –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쥐젖 제거 –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무엇일까요?

쥐젖 제거

나이가 들어 가면서 다리나 목에 나는 보기흉한 쥐젖 제거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끄럽던 피부에 갑자기 오돌토돌 뭐가 만져질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았지만 어느 새 눈에 보일정도로
커지는 그것, 바로 쥐젖 입니다.

쥐젖이란, 사람의 살가죽에 생기는 젖꼭지 모양의 갸름하고 작은 사마귀로 정확한 학칭은 “연성 섬유종” 으로 어미 쥐의 젖모양과 비슷해 ‘쥐젖’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원인

쥐젖은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접히는 부위와 심지어 눈꺼풀에도 발생을 하는데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쥐젖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전문가들은 노화에 따른 콜라겐 이상변화와 체질적인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평소 살이 찌는 체질이거나 임신과 출산으로 체중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폐경기 증상에 쥐젖이 생기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도 쥐젖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나 이 역시 과학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단 확실한 것은 쥐젖은 감염에 의한 것은 아니며 쥐젖이 번지거나 다른 사람에게 절대 옮지 않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사마귀와 닮은 모습 때문에 전염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쥐젖 예방 방법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쥐젖을 예방하는 방법 역시 명확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식단조절 및 운동을 꾸준히 하고 고칼로리 음식과 탄산음료를 피하는 것으로 예방 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쥐젖 제거

쥐젖은 보통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없어서 그냥 내버려두고는 하는데요. 만약 쥐젖이 괴사가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미관상 좋지 않으니 가능하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쥐젓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그냥 피부과를 가는 것 입니다.

쥐젖 제거

마취연고 바른 후 레이져로 지지면 확실히 제거가 됩니다. 크기가 작으면 이산화탄소 레이저나
외과용 가위로 자르고 키가 크다면 고주파 전류로 가열 후 전기칼로 자릅니다.

쥐젖 제거 비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쥐젖 제거 비용은 개당 만원 꼴인데 대부분 작은 것은 갯수에 포함시키지 않고 서비스 개념으로 해준다고 하니 몇 만원 정도면 몸에 난 쥐젖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 연고

집에서 연고로 쥐젓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쥐젖연고로 나온 제품이 있는데 국산은 아니고 일본 제품 입니다.

단 많은 갯수의 쥐젖이나 크기가 큰 쥐젖을 제거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후기를 보니 효과에 대한 확실성은 떨어집니다.

쥐젖 제거 – 레몬즙

쥐젖을 제거하는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주로 레몬즙이나 사과식초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과식초를 솜에 뭍혀 쥐젖 부위에 붙혀놓으면(1회 15분, 하루3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피부 트러블이 생겨 피부과에 방문할 수도 있으니 배꼽이 클수도 있습니다.

쥐젖 없애는 방법 – 실로 묶기

실로 쥐젖을 묶어 없애는 방법은 가장 많은 후기와 효과가 검증 방법 입니다.

그냥 쥐젖을 말려죽인다는 생각으로 얇은 실로 꽉 묶어 놓으면 없어집니다. 쥐젖의 아랫부분을 꽉 조여 놓은 후 색이 검게 변하면서 말라가다 떨어지게 되는데 그냥 묶어 놓고 버티면 됩니다.

사람에 따라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1년 동안 실로 묶는 경우도 있습니다.

쥐젖 제거

쥐젖 제거 – 손톱깍이

쥐젖을 얼음으로 문질러준 뒤(일종의 마취 입니다.) 가위나 손톱깍이로 잡아 떼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감염위험이 있으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쥐젖을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각자의 방법으로 쥐젖을 없애는 시도를 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끝으로 쥐젖에 대한 정리를 해보자면

  1.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쥐젖을 예방하는 방법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2. 쥐젖은 절대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3. 쥐젖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병원에 가는 것 입니다.
  4. 크기가 작거나 갯수가 작은 쥐젖은 집에서도 제거 가능 합니다.